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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공법&순서




자동차 썬팅 시공방법 & 순서

세차-내장재탈거,마스킹,커버링-재단-열성형-유리세정-썬팅필름부착-썬팅필름컷팅-실내 및 도구 정리-정리-차량인도

1. 세차
먼지가 발생할 수 있는 모둔요소(차량 외부의 먼지등) 차단 후, 썬팅 시공이 시작된다.

2. 내장재 탈거, 마스킹 & 커버링
자동차썬팅은 실내에서 유리 안쪽면에 필름을 부착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최대한 유리면에 아무것도 없는 상태를 만들어야 한다. 신형 차량들은 앞유리 중앙 산단 부분에 Room mirror를 포함하여 여러가지 기능이 가능한 기기들이 부착되어 있다. 최대한 넓은 부분에 썬팅을 시공하기 위해서는 모든 기기들을 탈거하여야 한다. 그리고, 썬팅 시공 시 분무기로 액체를 뿌리게 되는데, 세정 성분이 포함되어 액체가 차량 내장제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게 하기 위해서 커버링을 한다. 그리고, 커버링은 차량 내장재에서 올라오는 미세먼지를 통제하는 역할도 한다.

3. 가재단
1차적인 재단을 말한다. 자동차의 유리면보다 조금 크게 재단을 하며, 나머지 부분은 썬팅 시공시 모토익스에서 특화시킨[자동차썬팅수제컷팅 시공법]을 사용하여 정확하게 재단한다.

4. 열성형
신형 자동차의 발전되어가는 디자인 때문에, 전면을 포함한 모든 유리들은 3차원 형태로 굴곡이 발생한다. 1차원적인 필름을 3차원적인 유리에 맞치기 위해서는, 자동차 썬팅 필름을 열로 성형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유리면에 특수 약품으로 가재단 되어진 필름을 임시로 부착하여 소형 열풍기를 사용하며, 세심한 온도조절과 손길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전문가가 아니 사람이 열성형을 진행하였을 경우, 전면유리의 어른거리는 현상, 빛이 일률적으로 들어오지 않는 현상등, 안전운전에 지장을 초래하는 부작용이 발생한다. 자동차썬팅필름의 열성형은 전문가가 아니면 시공하기 힘들다.

5. 유리세정
신차가 출고된 직후라 해도, 유리에는 수십가지의 불순물이 붙어있다. 대부분은 미세먼지 수준이기 때문에 세정 과정을 꼼곰하게 진행하면 90% 이상은 손쉽게 제거된다.하지만, 제거하기 힘든 불순물도 있다. 그것이 유리에 붙어있는 유리불순물이다. 유리리불순물은 고도의 집중력을 가지고 살펴보아야 볼 수 있으며, 이것이 그냥 붙어있는 상태로 자동차썬팅을 시공하게 되면, 시공 당시에는 눈에 보이지 않다가 썬팅이 마르면서 기포를 유발시킨다. 유리불순물의 제거는 일반적인 유리세정 방법으로 불가능하고,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면도날을 이용하여 떼어내야 한다. 굉장한 집중력을 요구하며, 아주 작은 유리 불순물들도 잡아낼 수 있는 프로의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6. 자동차썬팅필름 부착
열성형이 잘 된 썬팅 필름을 깨끗하게 세정되어진 유리면에 부착하는 작업이다. 가재단을 거쳐 열성형이 된 썬팅 필름을 최대한 빠른 시간안에 세정된 유리에 부착을 하여야만 필름과 유리면 사이에 미세먼지가 들어갈 확률이 줄어든다. 세정된 유리에 전문가들이 각자 다른 방법으로 만들어 놓은 자기만의 액체를 분무하여 작업을 한다. 유리면에 액체를 분무한 후, 썬팅필름을 보호지에서 분리한 후 부착하고, 다시 필름 위에 액체를 분무한다. 필름 위에도 액체를 분무하는 이유는 헤라(삼각형의 도구)를 이용하여 필름을 부착할 때 필름 표면에 흠이 발생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다.

7. 썬팅필름 수제컷팅
필름이 제자리를 찾아 잘 부착되었다면, 이제 전문가의 손을 사용하여 가재단 시 여유분으로 남겨놓았던 부분을 잘라낸다. 일반차량의 경우, 측면유리의 상단부위만을 수제 컷팅 시공법으로 마무리하지만, 프레임리스 도어 - Frameless Door (측면유리의 틀이 없는문)자동차의 경우 전문가 중에서도 최고의 기술을 가진 시공자만이 정확하게 시공 할 수 있다.

8. 실내 및 도구 정리
자동차썬팅 시공이 끝이나면 마스킹과 커버링을 모두제거하고, Dashboard와 Bonnel을 덮어놓았던 Tinting Towel을 걷어낸다. 모든 부분을 꼼꼼하게 점검하여 깨끗하게 마무리를 한다.

9. 정리
자동차썬팅이 마무리되고 나면, 여름을 기준으로 약3~4일정도 소요된다. 주의사항으로는 이 기간에는 필름이 부착된 유리에 어떠한 물건도 붙이면 안되며, 측면유리도 내리거나 손대지 말아야 한다. 이 모든 것들을 방지하기 위하여 측면유리를 조절하는 스위치에 경고 문구가 쓰여있는 커버를 씌우거나 스티커를 붙이며, 측면유리와 도어트림(문 안쪽의 실내 내장재) 사이에 종이 재질의 방지막을 끼워놓는다. 자동차썬팅필름과 자동차 유리 사이에 남아있는 미세한 물기를 흡수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이것은, 혹시 발생할지 모르는 사고(측면유리내림)에 대비하여, 측면유리와 도어트림 사이의 마찰을 줄여주는 역할도 한다.

10. 차량인도
시공이 끝난 차량은 비용을 지불후 차주에게 인계되며, 자동차썬팅필름이 완전하게 부착되는 순간까지의 주의사항 및 관리법을 각 썬팅필름의 보증 기간에 따른 보증서와 함게 전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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